재무상담절차
Home > 재무설계 > 재무상담절차
1단계 재무설계 이해및 관계설정 재무설계 진행과정과 상담분야에 대한 이해 및 재무설계사와 고객의 역할과 의무를 결정합니다.
2단계 재무목표 설정및 정보제공 재무목표와 우선순위를 결정하며, 현재 자산내역 및 수입-지출에 대한자료를 취합하고 정리합니다.
3단계 재무상태 분석 및 평가 현재 재무상태와 수입-지출 등의 현금흐름을 분석하여, 여러가지 위험요인들을 감안하여 재무목표의 달성 가능성을 점검하고 토의합니다.
4단계 재무설계안 검토 및 합의 재무목표 달성을 위한 재무설계안을 검토한 후, 구체적인 실행안 및 실행시기를 합의 · 결정합니다.
5단계 재무설계 합의안 실행 자산배분, 현금흐름 조정, 상품 선택 등 합의된 계획을 실행합니다.
6단계 정기점검 변화된 환경을 점검 · 진단하고, 재무계획의 실행여부와 목표달성 진행과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, 필요한 경우에는 전략과 계획을 수정 · 보완합니다.
  • 재무설계비용
  • - 서비스 기간 : 상담료 1회 지불 → 1년 서비스제공
  • - 상담료 비용 책정 기준 - 연소득 또는 자산에 따라 구간별로 책정

회사소개 | 지점안내 | FAQ | 02-560-6000

120-86-89360 |   한국재무설계(주)  |   대표자명 : 신형식

© KOREA FINANCIAL PLANNING. All RIGHTS RESERVED.